우미건설이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일대 다운2지구에서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을 분양한다. 작년 사전 청약을 진행했던 단지로, 울산 다운2지구의 첫 민간 분양 아파트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은 다운2지구 B-2블록에 지하 3층~지상 25층, 20개동, 총 1430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다운2지구는 울산 울주군 범서읍과 중구 다운동 일원 186만2967㎡ 용지를 개발해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다. 울산 단일 지역 최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을 포함해 총 1만2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이 드러선다.
지구 내에는 주거시설과 함께 교육시설, 문화시설, 상업시설, 공원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문화재발굴조사구역 지정으로 인한 문화재박물관과 역사문화공원의 조성도 추가로 확정되면서 주거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울산~부산 간 고속도로, 울산~포항 간 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다운2지구에서 성안교차로까지 연결되는 도로의 개설과 기존 국도 14호선의 확장이 예정된 만큼 울산시 전역으로의 이동 편의성이 더욱더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은 다양한 인프라스트럭처를 가까운 곳에서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 유치원·초·중·고교 예정 용지가 계획돼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된다. 전 가구가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대단지에 걸맞은 조경과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근린생활시설 제외)를 적용해 공원형 단지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남녀 구분 독서실 등이 구성되는 교육 특화 커뮤니티인 에듀 Lynn을 비롯해 유아용 풀이 있는 실내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등 고품격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여기에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 스마트홈 IoT 등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실거주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은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구영로 153 일원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울산 중구 우정동 522-1 일원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